한국희곡의 신화적 제의적요소의 총체
페이지 정보
작성일 23-01-19 05:02
본문
Download : 한국희곡의 신화적 제의적요소의 총체.hwp
즉 우리 국토의 자연을 뜻한다고 할 수 있다 그녀는 사랑하는 사람과 도망가라는 아버지의 권유에도 불구하고 가족을 버리지 못하는 인물이다.
II. 본론
1. 등장인물
먼저 작품속의 인물들을 살펴보면 주인공 달래와 바우는 그 이름에서 의미하는 바가 크다.설명
레포트/인문사회
Download : 한국희곡의 신화적 제의적요소의 총체.hwp( 29 )
한국희곡의신화적
,인문사회,레포트
설화를 이용하여 자신의 독특한 극작세계를 펼친 작가 최인훈은 1970년 온달과 평강공주의 이야기에서 소재를 차용한 <어디서 무엇이 되어 다시 만나랴>를 발표하면서 희곡에도 관심을 가져 <옛날 옛적에 훠어이 훠이>, <봄이 오면 산에 들에>, <달아 달아 밝은 달아> 등을 발표했다. 그의 희곡작품은 대체로 설화나 전설의 스토리를 현대적으로 변형하여 자아 발견이라는 새로운 의미와 가치를 추구한다는 점에 특징이 있다 그의 작품 중에서 <봄이 오면 산에 들에>란 작품을 살펴보겠다.
순서






한국희곡의 신화적·제의적요소의 총체에 대한 자료(資料)입니다. 한국희곡의신화적 , 한국희곡의 신화적 제의적요소의 총체인문사회레포트 ,
한국희곡의 신화적 제의적요소의 총체
다. 항상 어머니를 그리워하고, 끝내는 어머니와 함께 있기를 선택함으로써 자신도 문…(To be continued )
2. 작품의 내용
한국희곡의 신화적·제의적요소의 총체에 대한 자료입니다.달내는 ‘달래’에서 나온 것으로 이른 봄이면 어김없이 피어나 우리나라의 거의 모든 산에 만개하여 그 화려한 빛깔과 여리고 다소곳한 자태를 자랑하는 진달래를 뜻한다고 볼 수 있다 이름에서 극적 심상이 드러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