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마케팅分析] 두산 잡지 BU의 마케팅 戰略
페이지 정보
작성일 22-12-26 08:22
본문
Download : [마케팅분석] 두산 잡지 BU의 마케팅 전략.ppt
[마케팅분석]두산잡지BU의마케팅전략 , [마케팅분석] 두산 잡지 BU의 마케팅 전략경영경제레포트 ,
[마케팅分析]두산잡지BU의마케팅戰略
다. 관련 보고서를 준비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고 바랍니다. 관련 보고서를 준비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고 바랍니다.
레포트/경영경제
설명
Download : [마케팅분석] 두산 잡지 BU의 마케팅 전략.ppt( 37 )
두산 잡지 BU의 마케팅을 分析한 보고서입니다. 기업intro 와 잡지시장 分析 및 두산잡지 매체별 現況(현황) 및 마케팅 戰略에 대하여 정리(整理) 했습니다. 기업소개와 잡지시장 분석 및 두산잡지 매체별 현황 및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.
[마케팅分析] 두산 잡지 BU의 마케팅 戰略
순서
![[마케팅분석]%20두산%20잡지%20BU의%20마케팅%20전략_ppt_01.gif](http://www.allreport.co.kr/View/%5B%EB%A7%88%EC%BC%80%ED%8C%85%EB%B6%84%EC%84%9D%5D%20%EB%91%90%EC%82%B0%20%EC%9E%A1%EC%A7%80%20BU%EC%9D%98%20%EB%A7%88%EC%BC%80%ED%8C%85%20%EC%A0%84%EB%9E%B5_ppt_01.gif)
![[마케팅분석]%20두산%20잡지%20BU의%20마케팅%20전략_ppt_02.gif](http://www.allreport.co.kr/View/%5B%EB%A7%88%EC%BC%80%ED%8C%85%EB%B6%84%EC%84%9D%5D%20%EB%91%90%EC%82%B0%20%EC%9E%A1%EC%A7%80%20BU%EC%9D%98%20%EB%A7%88%EC%BC%80%ED%8C%85%20%EC%A0%84%EB%9E%B5_ppt_02.gif)
![[마케팅분석]%20두산%20잡지%20BU의%20마케팅%20전략_ppt_03.gif](http://www.allreport.co.kr/View/%5B%EB%A7%88%EC%BC%80%ED%8C%85%EB%B6%84%EC%84%9D%5D%20%EB%91%90%EC%82%B0%20%EC%9E%A1%EC%A7%80%20BU%EC%9D%98%20%EB%A7%88%EC%BC%80%ED%8C%85%20%EC%A0%84%EB%9E%B5_ppt_03.gif)
![[마케팅분석]%20두산%20잡지%20BU의%20마케팅%20전략_ppt_04.gif](http://www.allreport.co.kr/View/%5B%EB%A7%88%EC%BC%80%ED%8C%85%EB%B6%84%EC%84%9D%5D%20%EB%91%90%EC%82%B0%20%EC%9E%A1%EC%A7%80%20BU%EC%9D%98%20%EB%A7%88%EC%BC%80%ED%8C%85%20%EC%A0%84%EB%9E%B5_ppt_04.gif)
![[마케팅분석]%20두산%20잡지%20BU의%20마케팅%20전략_ppt_05.gif](http://www.allreport.co.kr/View/%5B%EB%A7%88%EC%BC%80%ED%8C%85%EB%B6%84%EC%84%9D%5D%20%EB%91%90%EC%82%B0%20%EC%9E%A1%EC%A7%80%20BU%EC%9D%98%20%EB%A7%88%EC%BC%80%ED%8C%85%20%EC%A0%84%EB%9E%B5_ppt_05.gif)
![[마케팅분석]%20두산%20잡지%20BU의%20마케팅%20전략_ppt_06.gif](http://www.allreport.co.kr/View/%5B%EB%A7%88%EC%BC%80%ED%8C%85%EB%B6%84%EC%84%9D%5D%20%EB%91%90%EC%82%B0%20%EC%9E%A1%EC%A7%80%20BU%EC%9D%98%20%EB%A7%88%EC%BC%80%ED%8C%85%20%EC%A0%84%EB%9E%B5_ppt_06.gif)
,경영경제,레포트
1. 두산 잡지 BU 現況
2. 두산 잡지 BU 매체
3. 두산 잡지 BU 전략(戰略)
❍ 광고주(Client)
• 신규 Media 등장으로 잡지에 대한 광고주 신뢰도 확보 필요성(必要性) 증대
• 실제 Circulation과 광고주 인지 Circulation간 Gap 확대
❍ 경쟁사(Competitor)
• 경쟁사의 공격적인 시장 침투
• 신규 카테고리 등장에도 불구,
• 카테고리/ 매체 간 경계 모호
❑ 잡지별 전략(戰略) measure(방안)
• VOGUE : 패션에 위주로 편중된 경향이 있음 ⇨ 뷰티, 라이프 스타일 등의 강화로 계속해서 시장 선두 유지
• W : 고급 헤여?? 부띠끄와의 제휴, 정기구독자를 위한 파티 개최
• GQ : 헬스클럽, 고급 바를 통한 marketing 으로 20~30대 남성의 관심 증대 ⇨ 에스콰이어, 맥심 등 경쟁업체와 discrimination화 되는 세련된 이미지 강화
• VOGUE Girl : 10대~20대 초반 여성의 취향에 맞는 컨텐츠 개발, 이벤트 개최, 독자 성향이 비슷한 elle girl의 독자 유치
• allure : 휘트니스 센터, 자연지향적 화장품 관련 marketing , 정기 구독자를 대상으로 뷰티 클래스 개최 ⇨ 웰빙 라이프 스타일 이미지 강화
• Reader’s Digest : 영문판 Reader’s Digest는 Internet을 통해 영어공부를 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, 대형 서점 등에서 영어 퀴즈대회를 개최 ⇨ 교양 잡지의 이미지 강화
❑ 중기 전략(戰略) measure(방안)
지속적인 Portfolio 전략(戰略) 추진을 통한 Vision 달성
1. 기존 매체 관리
• 시장 우위의 지속적인 유지, 강화
⇨ 온 라인 컨텐츠 강화 (쇼핑몰과 연계 온 라인 주문)
⇨ 마일리지 이벤트
• 경기 변동 및 광고주/ 독자의 Needsalteration(변화) 에 대한 신속한 대응
⇨ 프리미엄 모니터링 그룹 “슈…(To be continued )
두산 잡지 BU의 마케팅을 분석한 보고서입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