보르프스베데: 사물보기 시학의 출발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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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일 23-01-21 15:3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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하지만 그 나무가 많은 가치를 지녔기에 인간 또한 많은 가치를 지니게 되었다. 인간이 오만하게 중심에 설 때, 인간들은 서로를 볼 때에도 도구로써 보게된다 자연을 제대로 바라보며, 자연과의 교감을 인간에게 적용할 때 인간들 서로간에도 좀더 인간다운 교류가 일어날 것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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보르프스베데: 사물보기 시학의 출발점에 관한 자료입니다. 사물보기는 인간성을 상실한 시대, 파리라는 경악의 도시에서 진정한 인간성 회복을 위한, 그의 시적 저항의 산물인 것이다. 이것은 지금도 기억해야 할 역설이다.
다.
보르프스베데: 사물보기 시학의 출발점에 관한 資料입니다. 릴케의 사물시의 바라보기의 대상은 분명 사물혹은 풍경이다. 그는 진정한 사물보기, 풍경보기를 통해 진정한 인간보기를 시도했다. 그는 왜 인간을 바라보지 않고, 사물을 바라보았는가? 그는 반(反)휴머니즘적인 작가였는가? 예술만을 위한 예술가였는가? 위의 구절을 볼 때 그 대답은 ‘아니다’이다. 보르프스베데-2 , 보르프스베데: 사물보기 시학의 출발점기타레포트 ,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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보르프스베데: 사물보기 시학의 출발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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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간은 더 이상 한 그루 나무로 간주되지 않았다.